학교 현장이 살아 숨쉬는 VIP 강서양천교육 청소년 여러분이 밝은 미래를 펼쳐나갈수 있도록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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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 소속 전 직원은 모든 고객이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편의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정성을 다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1. 우리는 모든 업무 수행 시 고객의 의견을 겸허한 자세로 경청하고 업무에 적극적으로 반영함으로써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겠습니다.
  2. 1.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고객을 친절하게 맞이 하고, 최대의 만족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1. 우리의 실수나 불친절로 인해 고객에게 불편을 드렸을 경우 즉시 시정함과 동시에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4. 1. 우리는 스스로의 서비스 실천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표하겠으며, 열린 마음으로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겠습니다.
  5. 1. 우리는 맑고 깨끗한 서울교육 실천을 통해 고객에게 희망과 미래를 드리겠습니다.

이상의 목표를 실천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1분 이내에 사무실을 찾을 수 있도록
      현관에 안내원을 배치하여 담당부서를 바로 안내해 드리고, 중앙현관과 각층 계단 입구에 층별 사무실 안내도를 설치하겠습니다.
    •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모든 사무실 입구에는 직원 배치도 및 담당업무 안내도를 게시하고, 책상위에 개인별 명패를 부착하겠으며,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고객을 맞이할 때는
      "어서 오십시오",“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먼저 인사하고 대화를 할때에는 정중하게 예의를 갖추겠으며, 민원상담 외 모든 업무는 중단하고, 우선적으로 민원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장애인 및 고객의 주차를 위하여
      장애인 및 민원인 전용 주차장을 확보하여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할 경우
      사전에 민원봉사실로 전화를 주시면 약속시간 3분전에 현관 입구에 나가서 안내해 드리고, 모든 민원을 종합민원실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장애인용 민원도우미벨을 설치하여 장애인의 민원처리를 돕겠습니다.
    • 고객 쉼터(민원인)를
      종합민원실내에 설치하여 고객이 민원을 신청하고,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고 불편하지 않도록 각종 정보지를 비치하고, 편의시설을 설치하겠습니다.
  • [전화를 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감사합니다. ○○과 ○○○입니다.”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통화 중 고객의 용건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해
      고객이 말씀하시는 사항을 1회 이상 재확인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의 통화요지를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2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해당 업무 담당자가 부재중 일 때에는
      용건, 연락처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2시간 (근무시간)이내에 원하시는 연락처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잘못 걸려온 전화를 받았을 때는
      “말씀 중 죄송합니다. 여기는 ○○과입니다. 업무담당과인 ○○과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연결과정중 전화가 끊어지면 죄송하지만, 000-0000번으로 다시 걸어 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안내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
      〃더 궁금한 사항이 있습니까?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등의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2초 이상 경과한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 전화 친절도 향상을 위해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전화친절도 조사」를 연 2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우편ㆍFAXㆍ인터넷 등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이나 인터넷(FAX 포함) 등으로 민원을 제출할 경우
      요청하신 민원은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의 인적사항, 연락처 및 처리절차 등에 대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 제증명 발급 업무는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처리하여 고객이 원하는 방법(우편·FAX)으로 교부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위주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우리교육지원청은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민원 처리절차 및 구비서류 목록 등을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법정민원 처리기간을 20% 이상 단축하겠습니다.

고객위주 민원행정서비스
민원 업무명 처리기간 구비서류
법 정 현 재 이행목표
중학교 전·편입학 배정 3시간 30분 20분 전·편입학 배정원서, 주민등록 등본 1통,
재학증명서1통
검정고시 제증명 3시간 30분 20분 신분증
학력증명서(병사용) 3시간 20분 10분
직인 등록 증명원 3시간 30분 20분
경력·재직 증명서 3시간 1시간 30분
교원 경력·재직 증명서 3시간 1시간 30분
퇴직예정 증명원 3시간 1시간 30분

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절 요구하지 않겠으며 행정기관 및 내부 부서 협조 하에 해결할 수 있는 경우에는 내부에서 확인하여 보완하겠습니다.

  • 「민원 상담 예약제」를 실시하겠습니다.
    • 각종 민원으로 교육지원청을 방문했을 때, 담당자 부재 등으로 인한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고객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민원상담예약제」를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이 전화로 민원상담을 예약할 때에는 시간, 장소, 담당자를 즉시 알려 드리겠습니다.
  • 인가 및 등록증(신고증) 교부 시 고객이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없도록
    본인이 원할 경우,교육지원청에서 직접(등기) 우편으로 송달하겠습니다.
  • 「민원처리실명제」로 보다 책임있는 업무처리를 하겠습니다.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기타 연락처를 명기하여 책임있는 업무처리를 하겠습니다.
  • 각종민원상담
    각종 민원 상담
    구분 민원업무분야 소관부서 전화번호
    각종 제증명상담 각종 제증명관련 상담 종합민원실 2600-0847
    유치원 취원안내 유치원 및 유아 교육상담 초등교육지원과 2600-0821
    의무취학 안내 초등학교 의무취학 상담 및 중학교 취학·전·편입학 상담 행정지원과 2600-0996
    2600-0847
    학생 고충상담 학생들의 집단 따돌림 등 고충상담 중등교육지원과(wee센터) 2694-7887
    학생 교육상담 초등학생 교육(진로)상담 초등교육지원과 2600-0810
    중·고등학교 생활지도 상담 중등교육지원과 2600-0852
    평생교육 관련 상담 평생교육시설 설립(변경)신고 및 운영 상담 평생교육건강과 2600-0861
    학교평생교육 운영 상담 2600-0862
    학원(교습소)관련 상담 학원(교습소) 설립(변경)등록 및 개인과외 교습자 (변경)신고 상담 2600-0872~0876
    학원(교습소) 운영관련 상담 2600-0871,0874

고객의 참여 및 의견제시 방법

  • 우리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전화·우편·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검토하여 3일 이내에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건의 및 불만접수 ⋅ 처리 창구
    건의 및 불만접수·처리 창구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번호
    교육관련불만사항 초등교육지원과
    중등교육지원과
    2600-0810
    2600-0840
    2698-2906
    2694-6971
    행정정보공개
    민원서비스 개선
    친절·불친절 신고창구
    종합민원실 2600-0913 2697-2906
    공무원 부조리 신고창구 감사담당 2600-0931 2699-3188
  • 홈페이지 접수처리 창구 : http://www.sengs.go.kr 바로가기(새창)
    • 서비스명 : 신문고
    •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 접속안내 : 초기화면 → 전자민원창구 → 민원신청 → 나의민원신청
  • 우편접수 창구
    • 주 소 : 서울시 양천구 월정로 269(신월5동 17-1번지) 강서양천교육지원청
    • 담당부서 :종합민원실
  • 종합민원실에 설치되어 있는 민원인 공용 컴퓨터에 “민원만족도 설문조사”를 상시 오픈하여 고객의 의견이나 건의사항을 수시로 접수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 제공

  • 교육지원청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민원처리 및 교육활동에 관한 각종 정보를 수집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전자민원창구 및 교육자료실 코너를 탑재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이행하고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우리 교육 지원청에서 생산된 행정정보목록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연락처 등을 명시하는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민원행정의 책임성을 강화하겠습니다.
  • 모든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비밀을 보장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 담당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교육지원청을 방문하였을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함은 물론 담당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의 보상(상품권)을 하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유쾌하지 못했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확인하여 해당 공무원에게 주의를 주고 친절 교육을 시키겠으며, 처리 결과를 3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이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 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에게 알려 드리고, 관련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의 보상(상품권)을 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고객님께 제공하는 우리교육지원청의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겠으며, 조사결과 부족한 점은 개선 보완하고, 그 결과는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부서별 서비스 이행기준

초등교육지원과 서비스 이행기준

  • 초등교육 활동안내
    • 교육과정, 수업, 평가 혁신을 위해 장학활동 및 지원을 적극적으로 하겠습니다.
    •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하여 전문가로 하여금 연중 지도함으로써 연구 수준이 향상되도록 하겠습니다.
  • 유아교육 활동 안내
    • 유아교육 운영 우수사례 홈페이지 탑재로 교원 및 학부모들의 교육 활동에 도움을 주겠습니다.
    • 유아교육에 대한 정보를 안내하여 교원들의 교육 및 연구 활동에 도움을 주겠습니다.
  • 특수교육 활동 안내
    • 장애학생들의 장애 정도에 따라 특수학교, 특수학급, 순회교사제 운영 등 적절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특수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특수교육 관련 상담 및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창의인성 교육활동 안내
    • 문예체 교육활동 활성화를 통한 창의인성교육의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창의인성교육과 관련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안내하여 학생, 학부모, 교원들의 교육활동에 도움을 주겠습니다.
  • 교원인사 및 교원능력개발 안내
    •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행정을 구현하며, 전문성 신장을 위한 맞춤식 연수를 추진하겠습니다.
    •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교원능력 개발평가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 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초등교육 활동 안내 초등교육담당 2600-0810 2698-2906
    유아교육 활동 안내 유아교육담당 2600-0820
    유아·초등 특수교육 활동 안내 특수교육담당 2600-0821,0831
    초등 창의인성교육 활동 인성교육담당 2600-0811

중등교육지원과 서비스 이행기준

  • 중등교육기획·운영팀 활동 안내
    • 초·중등 교육과정 편성 운영 지침 및 실천중심 장학자료, 각 학교의 교육과정 운영계획, 학업 성적관리규정 등을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새로운 교수학습방법 안내, 교육활동 우수 실천사례 일반화를 위한 장학 자료를 매년 발간하여 보급하겠습니다.
    • 강서양천교육청 영재교육원의 운영목적, 조직도, 연혁, 전형방법, 강사 소개, 교육일정, 학생현황, 반별소개(수학, 과학, 음악, 미술) 및 영상 자료실 운영 자료를 홈페이지에 안내하겠습니다.
    •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현 법률, 성희롱 예방교육 및 양성평등 자료, 안전교육 자료 등을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강서 Wee 센터에서는 전문상담원을 위촉하여 학생, 학부모의 고충해소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문화예술교육팀 활동 안내
    • 중등 인사관련기준 및 교원능력개발평가 관련 규정을 홈페이지에 안내하겠습니다.
    • 교원의 연수 이수율을 90% 이상으로 높여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통한 학교 교육의 질 제고에 노력하겠습니다.
    • 대학수학능력시험은 담당자 회의, 감독관 연수 등을 통하여 응시 원서 접수, 시험장소 선정, 고사 진행 등 시험 시행에 차질이 없도록 관리하겠습니다.
    • 학교체육교육 활성화 지원 및 청렴·투명한 운동부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단위학교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 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중등교육기획·운영 업무 장학, 특수교육,과학·영재, 생활지도 담당 2600-0840~0845,0856,0848 2694-6971
    중등 문화예술교육 업무 인사, 포상, 체육 담당 2600-0850~0853

평생교육건강과 서비스 이행기준

  • 평생교육 프로그램 및 평생교육시설 신고 안내
    • 홈페이지를 통하여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현황을 적극 안내하여 관심 있는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평생교육시설에 대한 민원처리절차와 각종 구비서류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민원인이 손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평생교육시설 운영 관련 불법이나 위반사항에 대하여 민원을 제기하신 경우 고객의 신분에 대한 비밀을 보장하고, 7일 이내에 처리하여 그 결과를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 학원ㆍ교습소ㆍ개인과외 신고 안내
    • 관련 민원의 처리기한을 법정처리기한보다 20% 단축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학원·교습소·개인과외·평생교육시설 신고 업무에 대한 민원처리 절차와 각종 구비 서류를 손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안내하겠습니다.
    • 학원·교습소·개인과외 신고 업무에 대한 민원처리 절차와 각종 구비 서류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민원인이 손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신청 서류가 미비할 경우 적정 보완기간을 드리고, 현장방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는 현장실사 방문시 보완토록 하여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 현장실사 방문일자 및 결과를 사전에 안내하여 민원인이 예측 가능한 행정을 펼치도록 하겠습니다.
    • 학원·교습소 등록·신고와 관련한 민원처리 결과를 휴대폰 문자 전송서비스(SMS)를 통해 실시간 전송하여 드리겠습니다.
    • 학원·교습소·개인과외 관련 불법이나 위반사항에 대하여 민원을 제기하신 경우 고객의 신분에 대한 비밀을 보장하고, 7일 이내에 처리하여 그 결과를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 지도점검계획을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학원운영의 자율적 정상화를 추진하겠습니다.
    • 건전한 학원 운영을 위한 학원관련정보 및 유의사항을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안내하겠습니다.
    • 신속한 민원 처리와 친절한 상담으로 민원인에게 감동을 주는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 학교급식 및 위생 관리
    • 학부모 및 민간인 관계자 점검활동 참여로 학교급식위생 안전 점검을 강화하겠습니다.
    • 학교급식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시스템을 적용하여 연 2회 이상 급식학교 안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급식 관련자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연수를 연2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학생의 학습 환경 개선
    • 학습 환경보호 및 쾌적한 교육환경조성을 위해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의 효율적인 관리와 학교주변 유해업소 합동단속을 월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학교환경위생 정화구역 내 무단설치 및 불법업소에 대해서는 관련기관에 고발 조치 등 강력하게 대응하겠습니다.
    • 학교환경위생 정화구역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민원 발생을 예방하기 위하여 「학교환경정화구역 내 금지행위 및 시설」에 대한 홍보자료와 각 학교의 정화구역도 및 학교환경위생 정화위원 심의결과를 홈페이지에 안내하겠습니다.
  •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 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평생교육시설 설립(변경)신고 및 운영 평생교육담당 2600-0861 2607-8368
    학교평생교육운영 평생교육담당 2600-0862
    학원(교습소) 설립(변경)등록 및 개인과외
    교습자 (변경)신고
    학원관리담당 2600-0872~0876
    학원(교습소) 지도·점검 및 불법교습 신고 학원관리담당 2600-0871,0874

교육협력복지과 서비스 이행기준

  • 지자체와의 연계 협력 지원
    • 교육지원청, 자치구, 지역주민의 참여 협력을 통해 효율적인 학교교육 지원 및 지역과 함께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 민관거버넌스 구축, 마을학교, 마을연계 방과후학교 등의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학교를 지원하는 교육 생태계를 조성하겠습니다.
  •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
    • 학부모 지원 사업을 통해 학부모의 학교 참여 활성화에 앞장서겠습니다.
    •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회 등 학부모 활동 지원을 통해 학부모의 학교 교육활동 참여가 확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지원
    •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관련 자료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교원 및 학부모들의 교육 활동에 도움을 주겠습니다.
  • 교육복지 지원
    • 저소득층 자녀에 대한 초·중·고등학교 교육비 지원으로 교육 격차를 완화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 고교 학비 지원, 급식비 지원,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지원, 교육정보화지원 등
    • 교육복지 학교 및 학생에 대한 집중지원으로 교육소외 학생의 실질적 교육기회 균등을 실현하고 교육 격차를 완화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 저소득 소외학생에 대한 지원을 위해 솔선하여 마음 나눔을 적극 실천하겠습니다.
  •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 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지자체와의 연계 협력 지원 교육협력 담당 2600-0980 2601-0671
    민관거버넌스, 마을학교 지원 교육협력 담당 2600-0981
    학운위,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 교육협력 담당 2600-0982
    방과후학교, 돌봄교실 지원 교육복지 담당 2600-0951
    교육비 지원 교육복지 담당 2600-0953
    교육복지 지원 교육복지 담당 2600-0952,0954

행정지원과 서비스 이행기준

  • 청사 안내
    • 고객이 담당부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현관에 부서별 안내 표지판을 설치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할 경우 사전에 종합민원실(☎2600-0847)로 전화를 주시면 약속시간 3분 전에 현관 입구에 나가서 안내해드리고 담당자가 종합민원실로 내려와 모든 민원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이 민원을 신청하고 기다리는 동안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종합민원실 내에 각종 정보지를 비치하고, 편의시설을 설치하겠습니다.
  • 학교 현장의 업무 부담 경감
    • 각급기관에서 시행하는 홍보·안내 공문을 「공문게시판」에 시행하여 공문서 유통량을 줄이겠습니다.
  • 인사 상담 안내
    • 인사 고충 상담을 위하여 담당자가 직접면담, 전화 등 상담창구를 다양하게 운영하여 직원들의 인사 고충이 해소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인사고충상담창구
      • 담당부서 : 총무 담당
      • 전화번호 : 2600-0911, 0912
      • FAX번호 :2699-3188
  • 전자민원창구 운영
    • 홈페이지에 전자 민원창구를 운영하여 각종 안내사항과 불편·불만·건의사항 등을 접수하여 성실하게 시정·답변 드리겠습니다.
  • 고객 불편 사항 접수 운영
    • 고객의 불편·불만사항이나 제도개선 및 건의사항 등을 우편·팩스·홈페이지에 접수하시면 3일 이내에 확인·검토하여 성실히 답변하겠습니다.
  • 중입 배정 및 중학교 전학 업무
    • 중학교 배정은 학교 수용 여건, 거주자 현황 등을 기초로 학부모 및 학교 의견을 수렴하여 합리적으로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전·입학과 관련하여 의문사항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관련 자료 및 구비 서류를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서울시교육청 관내에서 전·입학 민원을 신청하면 교육청 방문접수를 생략하고 거주지가 속한 학군 내 학교로 즉시 배정하겠습니다.
  • 부조리클린신고센터 운영
    • 홈페이지에 부조리클린신고센터를 운영하여 교육지원청 및 산하 학교 교직원의 직무와 관련된 부조리를 접수하고 성실하게 처리하여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서울교육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 제보된 민원사항으로 인해 고객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개인정보보호에 노력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관리
    • 우리 교육지원청의 주요 교육활동 및 행사를 홈페이지를 통하여 안내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방문 고객들의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매일 2회 이상 점검하고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하겠습니다.
  •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 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청사관리 총무 담당 2600-0913 2697-2906
    인사관리 총무 담당 2600-0911~2
    감사업무 감사 담당 2600-0931~0932,0924
    학생배치업무 학생배치 담당 2600-0996(초등)
    2600-0867(중등)
    정보화업무 정보 담당 2600-0938

재정지원과 서비스 이행기준

  • 교육재정의 투명성과 공정성 있는 예산편성 및 집행
    • 교육재정운영의 적정성, 투명성을 확보하여 교육재정에 대한 신뢰와 만족도를 높이겠습니다.
    • 예산을 합리적으로 집행함으로써 교육재정이 효율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공무직원 인사노무 관련 정보 제공
    • 근로관계의 정보를 제공하여 개별적·구체적 사안에 따라 활용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유재산 및 재난관리
    • 공유재산 관리를 철저히 함은 물론 대부·사용·수익 허가 및 변상금 통지를 적기에 안내하여 고객의 재산상 손실이 발생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재난 대비 계획·대책을 수립하여 학교에 안내하고 인명과 교육시설을 각종 재해로부터 보호하는 데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유치원 운영 지원
    • 사립유치원에 대한 효율적 재정 지원으로 학부모의 유아교육비 부담을 덜어드리겠습니다.
  • 정확하고 투명한 회계관리
    • 회계관련 업무를 신속·정확·투명하게 하여 교육행정에 대한 신뢰를 높이겠습니다.
    • 입찰 공고사항을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sen.go.kr),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등에 게재하여 희망하는 모든 사람이 입찰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 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교육재정의 예산편성 및 집행 노무재정담당 2600-0921 2603-5641
    회계관리담당 2600-0941
    교육공무직원 노무관리 노무재정담당 2600-0922
    공유재산 및 재난관리 노무재정담당 2600-0917
    회계관리 회계관리담당 2600-0944

학교시설지원과 서비스 이행기준

  • 학교시설공사 시행
    • 학교시설공사는 설계단계부터 학교 관계자 등과 협의하고, 주요사업의 경우 설계자문 위원회를 개최하여 전문가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겠습니다.
    • 공사는 가급적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기간을 활용하고, 학생들의 학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학교의견 수렴을 통하여 적기에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 현장협의회를 월 1회 이상 실시하여 양질의 시공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공사완료 후 수요자 만족도 조사·평가를 실시하여 추후 사업에 반영하여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시설 건축 등 승인ㆍ신고 안내
    • 학교 자체 시설업무에 필요한 제출서류 및 업무 처리흐름에 대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시설 안전점검
    • 시설물의 형식과 구조적 특성을 파악하여 각 시설물 특성에 맞는 안전점검을 시행하겠습니다.
    • 취약시설물 및 2종 시설물(건축물: 연면적 30,000㎡이상, 옹벽: 높이 5m이상 또는 길이 100m이상)에 대해서 지속적인 안전 점검을 시행하겠습니다.
  •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 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학교시설공사 시행
    (건축분야)
    시설1담당 2600-0961~0965 2601-0673
    학교시설공사 시행
    (기계·전기·토목분야)
    시설2담당 2600-0971~0975 2601-0673
    학교시설 승인·신고 시설1담당 2600-0965 2601-0673
    시설 안전점검 시설2담당 2600-0973, 0974 2601-0673
    민간투자사업 운영 시설2담당 2600-0971 2601-0673

고객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

우리 서울특별시 강서양천교육지원청 직원 일동은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육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시기 바라며, 좋은 의견이나 건의·시정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담당부서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을 보내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를 꼭 기재해 주십시오. 익명·가명인 경우에는 처리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모함이나 익명의 투서 등 사실과 다른 주장이나 근거 없는 민원은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고, 민원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릴 수 있으니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 기관에 동일 민원을 중복 제출하거나 반복 제출하시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나 제도상 또는 주민 다수를 위하여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받아들이지 못할 경우에는 아량을 베풀어 이해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 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잘한 점 또한 칭찬해 주시고 많이 격려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담당자
옥정우 (☎ 02-2600-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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